배우면 된다

반응형


다음 포털검색



어버이날 5월 8일 :  어버이의 은혜와 존경을 되새기자는 뜻으로 제정된 날.

도시화, 산업화로 퇴색되어 가는 어른 공경, 경로사상을 확산하고 국민정신계발의 계기로 삼아 복지사회건설에 기여하도록 지정된 범국민적 기념일이라고 합니다.

1956년 5월 8일을 '어머니 날' 로 지정하여 행사를 하여오는 과정에서 '아버지의 날' 이 거론되어 1973년 

3월 30일 대통령령으로 '각종 기념일 등에 관한 규정' 이 제정,공포 되면서 1974년부터 '어버이 날' 로 변경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다가 올 5월 8일을 대비해 어버이 날에 관한 정보들을 몇 가지 공부 해보겠습니다.



먼저, 어버이 날 하면 카네이션이 유명하죠?

왜 어버이 날에는 카네이션을 드릴까요? 언제부터 카네이션을 쓰게 된 거죠?

그 유래는 미국에서 시작합니다.





어버이 날, 카네이션의 유래

1900년대 초, 미국 버지니아주 웹스터 마을에 '안나 자비스' 란 소녀가 어머니와 살고 있었습니다.
그녀의 어머니 '자비스' 부인은 당시 학생들에게 존경과 사랑을 받던 교회 학교 선생님이었는데요.
불행하게도 어머니가 돌아가시게 되자 안나는 어머니의 장례를 치르고 산소 주위에 어머니가 평소에 좋아하시던 카네이션 꽃을 심었습니다. 그리고 항상 어머니를 생전에 잘 모시지 못한 것을 후회하였는데요. 
어느 날 카네이션들 달고 모임에 참석한 안나를 보고 사람들이 이유를 묻자 "어머니의 은혜를 기리기 위한 꽃" 이라고 답했습니다. 그 후로 매년 추모행사를 찾는 학생 및 교인들에게 흰 색 카네이션을 나눠주며 감사를 표현했습니다. 이 모습에 감동한 사람들이 이것을 계기로 어머니를 잘 모시자는 운동을 하였고 어머니의 날 행사를 
열어 부모님이 살아계시면 붉은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안계시다면 흰 카네이션을 본인에게 달았습니다. 
이 운동이 널리 전파되면서 이후 미국에서는 1914년 미국의 제28대 대통령 T.W윌슨이 5월의 두 번째 일요일을 어머니의 날로 정한 것이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의 시초라고 합니다. 










어버이의 날, 어떤 선물이 좋을까요?

어버이의 날하면 카네이션이 자연스럽게 떠오르는게 당연하잖아요. 
그런데 아이러니하게도 한 설문조사 기관에 따르면 부모님들이 어버이날에 받기 싫은 선물로 카네이션을 포함한 꽃을 2위로 꼽았다고 합니다. 
어린이 날 선물로 장난감, 자전거를 희망했던 과거와 달리 요즘은 닌텐도와 같은 게임기, 컴퓨터, 브랜드 운동화로 바뀌었는데요. 세월이 흐르고 시대가 바뀌면 다 변하듯이 어버이 날이라고 예외는 없죠. 효율성을 중요시 하는 부모님들이 많이 계시잖아요. 사실 꽃이라는게 취미가 있는 사람에게는 좋은 선물이 될 수 있지만, 무관심한 사람들에게는 지불한 비용대비 효율적인 선물은 아니라고 생각해요. 
더구나 만약 생화라면 꽃에 지속적으로 물을 주는 등의 관리도 필요하구요.
그렇다면 부모님들이 받고 싶어하시는 선물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부모님이 어버이날 받고 싶은 선물 BEST 5

1. 현금봉투
"사실 사고 싶은 것이 있었는데 꽃을 받았을 때 약간 좀 난감했어요. 꽃을 살 그 돈이면 제가 원하는 걸
살 수 있었거든요."         - 한 60대 부모님 인터뷰 중
현금은 어떤 날과 상관없이 최고의 선물인 것 같습니다.ㅋ 생일에도 그렇죠. 내가 전혀 필요하지 않은 물건을 
선물로 받게 되면 고맙기는 하지만.. 현금이라면 선택지가 매우 많으니까요.


2. 효도관광
집안일 하느라 고생하신 우리 부모님, 아름다운 풍경보면서 힐링을 할 수 있다면 참 좋겠죠?
부모님들이 받고 싶어하는 어버이날 선물 2위 입니다.


3. 친필편지
편지의 힘은 대단한 것 같아요. 물질적으로 받는 선물은 시간이 지나면 그 의미가 점점 희미해져가지만
편지의 내용은 시간이 지날수록 더 가슴에 와닿으니까요. 자녀들이 성인이 되고 독립을 하게 되면 아무래도 예전만큼 부모님을 자주 뵙기가 어렵잖아요. 부모님들은 자식들이 그리울때 편지를 꺼내 읽으시곤 한다고 합니다.


4. 가전제품
집에서 하루 일과를 보내시는 부모님의 경우 시간이 지날수록 집에서 느끼는 불편 요소들이 하나,둘씩 생길겁니다.
"예전에는 안그랬는데 요즘은 이거 하나 있으면 좋겠다.." 싶은 것들 말이죠.
요즘 허리가 안좋아서 서서 청소할 수 있는 청소기, 음식물 처리기나 최근 CF광고 가전제품 등등
한참 가전제품에 관심이 많으실 연세이시기도 하구요 ㅎ.ㅎ  BEST 4위 입니다.


5. 디너쇼, 공연
내가 좋아하는 가수 보러가는 것만큼 신나는 일이 있을까요?







부모님이 어버이날 받기 싫은 선물 BEST 5


1. 책

책 자체를 별로 좋아하지 않으시는 분들도 많고, 책을 좋아하시더라도 책 분야가 워낙 방대하다보니 선별을 잘해야 하는 까다로움이 있습니다. 만약 돈 자체를 선물로 하는게 뭔가 정이 없고, 투박하다고 느끼신다면 책 사이에 책갈피로 현금을 끼워서 선물하시는 것도 나름 서프라이즈 이지 않을까요?ㅎㅎ;



2. 카네이션, 꽃다발



3. 부부 커플 잠옷, 내복, 칙칙한 색 옷

옷도 결국은 취향을 타는 제품이다 보니, 내가 누구보다 부모님에 대해 잘 안다고 자신하겠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더라구요 ㅋㅋ; 유명한 말이 있죠. 

"나 자신도 잘 모르는데, 남에 대해 잘 안다고 생각하는 것은 큰 착각이다."



4. 케이크



5. 무분별한 건강제품





모든 부모님에 해당하는 사항이 아닌, 한 마케팅 업체에서 조사한 평균적인 수치입니다.








Photo by The HK Photo Company on Unsplash





어버이 날 문구 메시지


쑥스러운 마음에 자주 표현하진 못하지만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말로 다 표현할 수 없겠지만 정말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건강하세요!

지금보다 더 자주 찾아뵐게요. 늘 죄송하고 감사합니다. 사랑해요.

부모님의 은혜 절대 잊지 않겠습니다. 정말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부모님의 아들(딸) 로 태어나서 전 정말 행운아에요. 사랑합니다!

늘 해준게 없다고 미안해 하셨지만 전 정말 과분한 사랑을 받고 자랐어요. 꼭 보답할거에요. 그때까지 건강하셔야 해요! 죄송하고 감사합니다. 사랑해요. 엄마아빠

누구보다 항상 절 믿고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따뜻한 마음을 가슴 깊이 담고 늘 감사하는 마음으로 살아가겠습니다. 사랑합니다.

비록 지금은 부족한 자식이지만 꼭 부모님의 자랑스런 아들, 딸이 될게요. 감사하고 사랑해요!

표현을 자주 하지 못해서 죄송합니다. 하지만 항상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낳아주시고, 키워주셔서 정말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제가 꼭 효도할게요. 꼭 건강하셔야 해요! 사랑합니다!

엄마, 아빠 아들(딸) 이라서 행복해요! 사랑해요!





사실 어떠한 문구보다도 진솔한 마음을 담아 애정표현을 하는 것이 가장 좋겠죠?

부모님과 친구처럼 허물없이 지내왔다면 애교로 내 마음을 표현하는 것도 감동적일 것 같습니다.

이상 어버이 날에 관해 알아보았습니다.

부모님과 함께 잊지 못 할 좋은 추억 만드시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