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면 된다

반응형

 

 

컴퓨터 혹은 노트북에 최근 사용된 파일/폴더 표시를 없애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2019년에 가장 많이 한 일 중에 한 가지를 골라보라면 저는 올 해 노트북을 엄청 많이 바꿨습니다.

 

 

 

Acer노트북 -> Pen S 15.5인치 노트북 ->JDL Lapbook -> LG그램 노트북 -> 한성 게이밍노트북

 -> Pen S 13인치 노트북 -> 한성 TFX255S 까지

 

 

 

자그마치 7번이나 바꿨네요. ㄷㄷ;; 

이제는 더 이상 바꾸지 말고 오랫동안 정착해야겠습니다.

그런데 제가 노트북을 매 번 바꾸면서 하나 알게 된 점이 뭐냐면요.

저는 파일 탐색기나 폴더 창 들어가면 나오는 '최근에 사용된 파일(폴더)' 가 표시 되는 걸

개인적으로 좋아하지 않아서 노트북 바꿀때마다 표시 안되게끔 설정을 해줍니다.

그런데 이게 항상 기억이 나지 않는 거에요!!ㅠㅠ 노트북 바꿀 때마다 기억이 안나서 찾아봐요..

 

그래서 혹시나 다음에 또 까먹었을 때를 대비해서 미리 작성을 해두겠습니다!ㅋㅋ

 

 

 

 

 

 

 

 

1. 먼저 바탕화면 밑 작업표시줄에 있는 파일 탐색기를 실행 해 줍니다. 

 

 

 

 

 

 

 

 

 

2. 파일 탐색기가 실행이 되었으면 위에 '보기' 를 클릭 해 줍니다.  빨간 동그라미 보이시죠~?

 

 

 

 

 

 

 

 

 

 

3.  보기를 누르셨으면 작업 표시창이 나오는데 가장 오른쪽에 '옵션' 을 클릭 해 줍니다.

 

 

 

 

 

 

 

 

4. 옵션까지 누르시면 '폴더 옵션' 창이 뜨는데요. 여기서 아래에 '개인 정보 보호' 칸에 있는 네모 칸들을 다 체크 해제 해 줍니다. 그리고 파일 탐색기 기록 지우기도 한 번 눌러주면 좋아요. 그런 다음 확인~!

 

 

 

 

 

 

 

최근에 사용한 파일이 보이던 파일 탐색기가???

 

 

 

 

 

 

 

 

와우 !!!! 깔끔하게 사라졌네요!

 

 

 

집에 컴퓨터를 여러 명이 사용하는 경우, 자주 노트북을 밖에 들고 나가는 경우에는

아무래도 사용 기록이나 개인적인 자료들에 민감할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아무리 같이 산다고 해도 같이 컴퓨터를 공유해서 쓸 경우에 다 보여지는 거잖아요 ㅋ

여러분들도 최근 파일 보이기 해제 하시고 편안하게 컴퓨터 하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